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46회충청남도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

제1호

충청남도의회사무처

일  시  2023년7월12일(수)  16시30분

장  소  의회운영위원회회의실

  1. 의사일정
  2.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3. ㅇ 부위원장(이용국) 인사

(16시41분 개의)

○위원장 오인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46회 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와 의정 활동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참석해 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수석전문위원의 의사 보고가 있겠습니다.
  강인태 수석전문위원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석전문위원 강인태   안녕하십니까?
  수석전문위원 강인태입니다.
  위원님들을 모시고 제12대 의회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을 보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위원회 활동 기간 동안 위원님들의 의정 활동 보좌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의사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제345회 충청남도의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열아홉 분이 선임되었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논산 출신 오인환 의원님께서 선출되셨습니다.
  금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활동 기간은 2023년 7월 5일부터 2024년 7월 4일까지입니다.
  오늘 1차 회의는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제38조에 따라 부위원장 1명을 선임하기 위한 회의로 재적 위원 19명 중 현재 열일곱 분의 위원님이 출석하시어 지방자치법 제72조, 제73조와 충청남도의회 회의규칙 제56조에 따라 의사정족수와 의결정족수가 충족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오인환   강인태 수석전문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존경하는 위원님 여러분!
  논산 출신 오인환 위원입니다.
  먼저 제12대 전반기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충청남도와 충청남도교육청 예산이 도민을 위해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 편성한 예산을 심의하고 편성된 예산이 적합하게 집행되었는지를 220만 도민을 대신하여 살펴보는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맡은 바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여러 위원님들과 함께 화합·소통하며 위원회를 원만하게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위원님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 그리고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6시43분)

○위원장 오인환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위원장 선임은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제38조에 따라 1명을 두되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님 중에 부위원장으로 적임자를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형서 위원님 추천해 주십시오.
구형서 위원   구형서 위원입니다.
  서산 출신 이용국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 오인환   구형서 위원님께서 서산 출신 이용국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추천해 주셨습니다.
  재청 있으십니까?

(「재청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용국 위원님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으신가요?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은 서산시 출신 이용국 위원님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ㅇ 부위원장(이용국) 인사 

(16시44분)

○위원장 오인환   이용국 부위원장님 나오셔서 인사 말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국 위원   먼저 감사 인사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구형서 위원님과 안종혁 위원님께서 추천해 주신 서산 출신 부위원장 이용국입니다.
  오늘부터 저희가 의정 활동 2년 차, 민선 8기 2년 차 해서 예결위에서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해야 될지 잘 알고 있는 위원 중 한 명입니다.
  어떤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 우리 예결위가 더 힘차게 노력해야 될 것인데요, 위원님들과 집행부의 가교 역할을 하면서 그리고 위원님들과 위원장님의 가교 역할을 하면서 우리 예결위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추천받아서 어깨가 많이 무겁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위원님들께서 많이 도와주시고 격려해 주신다면 제 소임을 잘할 것이라고 이 자리에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많이 도와주시고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박    수)

○위원장 오인환   이용국 부위원장님!
  수고하셨는데요, 구형서 위원과 안종혁 위원만 추천한 것이 아니고요, 제가 추천을 받고 재청을 여쭸을 때 다른 분 추천이 없다는 사인과 함께 만장일치로 여러분들이 동의해 주셨기 때문에 두 분만 추천이 아니라 모두의 추천으로, 만장일치로 부위원장에 선임되셨습니다.
이용국 위원   예.
○위원장 오인환   존경하는 위원님 여러분!
  앞으로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이상으로 제346회 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6시46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