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의회

  • 충청남도의회 페이스북
  • 충청남도의회 트위터
  • 충청남도의회 블로그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인스타그램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메인메뉴


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인터넷방송

인터넷방송

회의록검색

회의록검색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20세기 교실에서 4차산업혁명? 코딩교육?
작성자 총무담당관실 작성일 2019-06-12 조회 113
첨부파일 hwp파일 20190612+안장헌의원+20세기 교실에서 4차산업혁명(도정질문).hwp jpg파일 안장헌 의원1(아산4, 민주).jpg 
원본그림보기

 20세기 교실에서 4차산업혁명? 코딩교육?

- 안장헌 의원, 평등한 교육환경 조성 요구-

 

 

충남도의회 안장헌 의원(아산4)11일 열린 제312회 정례회 2차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기본적인 교육환경 구축을 통해 학습조건을 개선하여 모든 학생들에게 동등한 학습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헌법 제11조의 평등권과 헌법 제31조의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가 보장되어 있음에도 충청남도내 학교의 도서실과 컴퓨터실 운영이 학교별 편차가 심함을 지적하면서 2020년에는 학생들이 몸소 체감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계획을 세워달라고 주문했다.

 

안 의원은 독서문화진흥법 10조에 따라 학교별 독서계획을 수립하여 학생들에게 독서권을 보장해야 함을 환기시키고, 학교별 편차가 심한 도서실 환경을 지적했다. 답변에 나선 신익현 부교육감은 10년 주기로 도서실 환경개선 리모델링 수요조사가 이루어져 정확한 실태파악의 어려움을 인정하면서, 금번 155개 요구학교 이외에도 개선이 필요한 학교에 대해 확대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안 의원은 학교도서실 인력현황에 대해서도 사서교사나 사서도우미 등 인력이 부족함을 지적하면서, 지자체와 협의하여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등을 활용하여 인력을 충원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신익현 부교육감은 그동안 도서실 운영비에 대하여 학교회계 중 자료구입비 3%이상 운영비 2%이상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제력이 없었던 권장사항의무사항으로 바꿔 기본시설을 확충함으로써 기본적 학습조건을 평등하게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안 의원은 국가정보화기본법 상 보장되어 운영되고 있는 컴퓨터실 운영상황에 대해서도, 2000년 이전 리모델링이 안된 곳이 38개소에 이르고 확인불가인 곳도 64개소에 이른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맞춰 노후화된 컴퓨터와 컴퓨터실 리모델링 방안을 물었고, 신익현 부교육감은 PC의 노후화 비율이 28%로 타시도 보다는 양호하나 2020년 예산에 반영하여 컴퓨터실 리모델링과 컴퓨터 교체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안 의원은 도정질문을 마치면서 기본적으로 학생들에게 읽을 거리를 제공하고, 정보기본권을 제공하는 것이야 말로 더 나은 충남교육을 이루는 길임을 강조하였다.

이전글 충남도의회, ‘참전유공자 명예수당 지급’ 등 도정질문 실시 
다음글 “전익현의원, 5분 발언에 대한 구체적 대책마련 촉구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만족도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세요.

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총무담당관실 담당자 : 최솔 전화 : 041-635-5064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