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충청남도의회

  • 충청남도의회 페이스북
  • 충청남도의회 트위터
  • 충청남도의회 블로그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 충청남도의회 카카오스토리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통합검색

메인메뉴


슬로건 :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충청남도의회가 만들어 갑니다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

인터넷방송

인터넷방송

회의록검색

회의록검색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충남도의회 의원, ‘수도권 규제완화는 지역균형개발 위협’ 주장 펼쳐
작성자 기획홍보팀 작성일 2019-04-12 조회 128
첨부파일 jpg파일 2019-04-12-의원-정책토론회 참석-1.jpg hwp파일 2019-04-12-의원-정책토론회 참석.hwp 
원본그림보기

 

충남도의회 의원,

수도권 규제완화는 지역균형개발 위협주장 펼쳐

- 도의원 9,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주최 정책토론회에서 역설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 의원 9명이 12() 엘리시안 강촌에서 열린 책토론회에 참석했다.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주최로 개최된 본 토론회는 충남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전국 광역?기초의회 수도권 및 비수도권 의원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수도권 규제완화와 지역균형 발전이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토론회에 참석한 비수도권 의원들은 정부와 정치권은 지방경제 활성화 및 기업의 지방투자 유인을 위해 지금보다 더 강력한 수도권 규제가 필요하며, ?수도권정비계획법?과 수도권 공장 총량제는 국토의 균형발전을 위해서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충남도의회 홍재표 부의장은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의 경기도 용인시 입지 선정은 수도권 규제완화를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며, 이에 따라 대기업의 수도권 투자 집중은 더욱더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균형발전과 실질적 지방분권을 위해 수도권 규제는 계속 유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충남도의회 의원들은 지역현안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대응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충남도의회는 지난 2019131() 개최된 제309회 임시회 제2 본회의에서 홍재표 부의장이 대표발의하고 이종화, 김득응, 오인철, 이선영, 한영신, 김명선, 김기서, 김영권 의원 등 21명이 발의한 수도권공장 총량제 완화 중단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고 정부와 국회에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토균형발전 추진을 촉구한 바 있다.

이전글 충남도의회, 충남도 및 충남교육청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 돌입 
다음글 충남도의회, 충남형 사회적경제기금 관련 토론회 개최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홈페이지 만족도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세요.

만족도조사

자료관리부서
부서명 : 총무담당관실 담당자 : 신현숙 전화 : 041-635-5064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맨위로이동